계절학기가 끝난 후에 올리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공부 내용(중간중간 Pocu아카데미에서 배운내용도 함께 정리)
1. 헤더파일이 다름 <iostream> (stdio.h)의 헤더도 포함되어있기에 C와 호환가능
2. 입출력 -> cin, cout 객체 사용
3. bool type이 생김
4. string class -> 변수처럼 사용
5. 클래스라는 개념
OOP의 특성
- 1. Encapsulation
- 데이터와 데이터에 작용하는 메서드를 하나로 묶음
- 정보숨기기(data hiding): 객체안에 있는 데이터를 외부로부터 보호
- 2. Inheritance
- 이미 존재하는 객체기반으로 확장된 객체를 만드는 방법
- 실용적 용도: 코드중복 방지
- 3. Polymorphism
- OOP의 핵심 특징
- 같은 지시를 내렸는데 다른 종류의 객체가 동작을 달리하는것
- late binding : 어떤 함수가 호출될지는 실행 중에 결정 <-> early binding : 컴파일 중에 결정 (일반적인 함수호출)
- 다형성의 혜택을 받기 위해선 상속이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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